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2016년 국가인재원 최고의 강사는?
담당자 작성일 2017-01-18 조회수 2620
담당자
작성일2017-01-18
조회수2620
첨부파일 170119 (국가인재원) 2016 베스트강사 선정[암호화 해제_1][암호화 해제_1].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32 회)    바로보기

□ 공직가치와 리더십, 글로벌 인재양성의 중추기관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출강하는 명강사로 김진국 교수 등 3명이 선정됐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옥동석)은 2016년 국가인재원에서 강의 한 700여 명의 외부강사 중에서 최고의 강의를 보여준 베스트 강사 3명을 선정, 발표했다.

 ○ 영예의 주인공은 김진국 배재대 교수, 한명기 명지대 교수, 문명재 연세대 교수이며, 시상식은 19일(목) 오전 11시 국가인재원(충북 진천군)에서 열린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베스트강사상은 국가공무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는 명강사에게 명예를 부여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2010년부터 마련되었다.

 ○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2016년도 출강한 외부강사 중에서 교육생의 호응도가 높고 강의 전문성과 열정, 참신성 등을 고려하여 베스트강사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이루어졌다.

□ 수상자인 김진국 배재대 교수는「규제개혁의 필요성」이란 주제로 우리나라 규제실태를 진단하고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규제개혁의 필요성 공감과 공직자로서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 한명기 명지대 교수는「위기에서 배우는 공직관」이라는 주제를 통해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이라는 역사적 위기상황에서 국민이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공직자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공직자들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하였다.

 ○ 또한, 문명재 연세대 교수는 글로벌 행정혁신과정, 외국공무원과정(말레이시아) 등에서 국민중심공공서비스 전달체계 혁신, 굿거버넌스와 투명한 정부 구축과 관련한 과정별 국가별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운영과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사례중심 수업으로 교육생들의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 옥동석 원장은 이날 시상식을 통해 “공무원 역량향상은 국가경쟁력의 기초가 된다는 사명감을 갖고 남다른 열의와 노력으로 공무원 역량강화에 기여 해준 베스트 강사 분들에게 영예를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하고,

 ○ 더불어, “국민이 신뢰하는 공직사회 실현을 위해 공직가치와 리더십 교육을 강화하고 글로벌 역량과 직무전문성 교육을 체계화 하는 등 공무원 역량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