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혁신기획과) 일, 육아, 가정, 시간선택제로 모두 잡았다
담당자 작성일 2017-02-08 조회수 3225
담당자
작성일2017-02-08
조회수3225
첨부파일 170208 시간선택제 경진대회 개최(1).hwp 다운로드(다운로드 303 회)    바로보기
□ 정부에서 주요정책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일‧가정 양립,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시간선택제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는 장이 마련된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동극)는 󰡔시간선택제 운영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8일 오후 2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연다.
○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최초로 참여, 시간선택제 제도가 정부는 물론, 공공부문 전체로 확산‧정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 이날 경진대회에는 정부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20개 기관의 우수사례 중 사전심사를 통과한 6개 기관 사례 중 상위 3개 사례를 엄선해, 학계,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한 현장심사에서 최종 순위*를 가린다.
   *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3
□ 최재용 인사혁신국장은 “시간선택제 제도는 일‧가정 양립 및 양질의 일자리 나눔을 위한 주요 정책수단이며, 특히 시간선택제 채용 공무원의 경우, 자칫 사장될 수 있는 고급 인적자원의 활용에 따른 사회 공헌이라는 성격도 크다”라며, “이런 시간선택제가 공직사회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우수사례에서 공통적으로 보여지듯이 기관의 노력과 주변의 긍정적 인식이 매우 중요하다”며 각 기관의 노력을 당부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