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국가인재원) 5급 신임관리자과정 입교
담당자 작성일 2017-05-08 조회수 3857
담당자
작성일2017-05-08
조회수3857
첨부파일 170508 (국가인재원) 5급 공채 신임관리자 입교식[암호화 해제_1].hwp 다운로드(다운로드 220 회)    바로보기
□ 5급 공채 합격자 363명이 8일 신임관리자과정 입교식을 갖고 새로운 미래사회를 이끌 국가인재로 거듭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옥동석)은 이날부터 9월 18일까지 5급 공채 신임관리자과정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 이번 신임관리자과정은 공직자로서의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공직가치 확립, 직무 전문성, 공직 리더십과 글로벌 환경변화 대응역량 등 다양한 정책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맞춤형으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전문성과 교육효과 제고 차원에서 직무분야*에 적합한 방향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행정직군(286명)은 진천본원에서, 기술직군(77명)은 과천분원에서 이원체제로 운영된다.
    * 민원·공공서비스디자인(행정관리), 경제정책·국제외교(재경통상), 정보기술·지식재산(산업기술)
 ○둘째, 공직자로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 및 공직가치를 체득 할 수 있도록 입교 직후 3주 동안은 참여․체험형 학습방식*으로 합숙교육이 진행된다.
    * 도덕적 딜레마상황에서 역할극 연기, 공직자상 영화만들기, 공직가치송 만들기, 공직비전 설계 및 다짐 등
 
○셋째,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따른 다양한 시각을 배양할 수 있도록 미래 아젠다 중심 콘텐츠 교육을 확대한다.
  -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제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기술혁신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역할과 대응방향을 고민하고 토론하는 것이다.    
○넷째, 타의 귀감이 되는 선배 공무원이 동참하여 올바른 공직자로서 역할과 자세 등을 직접 전달하는 지도선배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한다.
  - 각 부처에서 능력과 자질을 인정받은 선배 공무원(20명)이 합숙기간 동안 FT(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하여 교육생들의 학습활동 지도, 평가 및 피드백, 공직경험과 노하우를 전하는 등의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 다섯째, 자율적 계획을 통한 자기주도형 학습체계를 더욱 심화시키고교육생 평가 및 교육기강 확립을 위한 교육생관리를 강화하였다.
  - 정규 교과 외에도 교육기간 동안 스스로 학습하여 한자 공인 2급(2,300자)과 제2외국어 초급 수준의 어학등급 취득 및 독서과제(감상문 3편)를 수행해야 한다.
  - 교육생을 엄격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교육태도 평가에서 일정 점수 이상 감점자는 윤리위원회에 회부되어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교육평가에서 종합 60점 미만은 미수료 처리된다.
□ 김동극 인사혁신처장은 환영사를 통해 “시대가 바뀌어도 공직사회의 변하지 않는 가치인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정신을 항상 갖춰 달라.”고 강조하면서 “미래 변화에 대비하여 통합적 사고, 새롭고 창의적인 시각과 아이디어로 공직사회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불어넣는 공무원으로 성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옥동석 국가인재원장은 입교사를 통해 “전문성을 제고하고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맞춤형 위주 교육을 준비”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본인의 능력과 자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기 바라며, 국민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원하는 시기에 유연한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고 열려있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