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조직과) 4차 산업혁명을 배운다
담당자 작성일 2017-07-20 조회수 5358
담당자
작성일2017-07-20
조회수5358
첨부파일 170718 (인사조직과) 미래대비 역량교육.hwp 다운로드(다운로드 202 회)    바로보기

□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7.18~1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미래 트렌드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역량교육을 실시한다.
 ○ 3D 프린팅․핀테크․빅데이터․사물 인터넷․공유 경제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트렌드가 정부․민간․학계 등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 공무원 채용․인재개발․복무관리 등 대한민국 공무원 인사정책을 총괄하는 인사혁신처가 공직사회의 미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의 단순 업무 지식 학습에서 벗어나 미래시대를 이해․체험할 수 있는 특별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
□ 이번 교육과정은 4차 산업혁명 분야 전문가인 KAIST 이경상 교수의 「미래 트렌드 인사이트」특강을 시작으로, 3D 프린팅 기술․스마트폰 제어 실습 등 첨단 미래기술을 실제로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사정책 결정·집행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미래시대에 적합한 조직구조․문화 및 업무 프로세스 혁신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 인사혁신처에서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체험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직원 개개인의 미래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 박제국 인사혁신처 차장은 “내일의 시대는 모든 사람에게 기회를 창출하지만, 결과를 결정하는 것은 사람의 몫이다. 공직사회가 그 누구보다 미래를 잘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우리 인사혁신처 직원부터 솔선하여 공부하겠다”면서 “나아가 인사혁신처는 공무원 개인의 역량 제고와 함께 공무원 채용·교육·관리시스템 등에 대한 미래의 변화요구에 대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