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조직과)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황
담당자 작성일 2017-08-09 조회수 5155
담당자
작성일2017-08-09
조회수5155
첨부파일 170808 (인사조직과) 다음세대를 위한 작은 섬김, 진로체험 프로그램[암호화 해제_1].hwp 다운로드(다운로드 87 회)    바로보기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중앙부처(본부) 가운데 처음으로 교육부에서 지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었다.
 ○ 인사혁신처에서 운영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그대, 공무원을 꿈꾸는가?’는 매회 30명 정도의 중ㆍ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 공직 소개․공무원이 되는 길 설명 및 질의응답․멘토 공무원과 대화․부서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하나라도 더 많은 영감을 얻는 기회가 되도록 운영하고 있다.

□ 올해들어 지금까지 청주 성화중․완주 삼례동초․포항 영일중․청주 미호중․세종 새롬고 등 5개 학교 115명이 참여하였다.
 ○ 앞으로도 8개 학교 202명의 진로체험이 예정되어 있으며,
   - 이 중에는 낙도인 완도 금당중을 비롯하여, 상주 은척중, 보령 웅천중․태안 만리포중․서천중․당진고 등이 들어 있다.

□ 학생들은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공무원과 그 다양한 활동영역 등을 확인하고, 그곳에서 꿈을 실현하고 있는 미래의 자신을 그려보는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기회를 갖고 있다.
 ○진로체험에 참여한 새롬고 김○○은 “공무원에 대하여 관심이 많았는데 공직의 다양한 영역에 놀랐고, 사익이 아닌 공익을 위해 근무하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며 해맑은 웃음을 지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