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국가인재원) 62기 신임관리자과정 수료
담당자 작성일 2017-09-08 조회수 4709
담당자
작성일2017-09-08
조회수4709
첨부파일 170908 (신규자교육과) 62기 신임관리자과정 수료[암호화 해제_1][암호화 해제_1].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71 회)    바로보기
□ 5급 공개경쟁채용시험 합격자 363명이 18주 동안의 신임관리자과정(임용 전 교육)을 마치고, 신임 사무관으로 임용돼 정책 현장에 나간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오동호)은 8일 국가인재원 진천 캠퍼스(본원)에서 제62기 신임관리자과정 수료식 및 사무관시보 임명장 수여식을 연다.
 ○ 이번 수료 행사는 ‘가슴이 뛴다, 파란을 일으키자!’라는 주제로,
 ○ 수료식 전날, 교육생이 참여하는 교육생 문화제*와 국가인재원장과의  ‘다 같이 좋다!’**’ 토크 콘서트가 열렸으며,
     * 추억사진전, 공직가치 영화제, 3력(실력‧담력‧매력) 발산 문화제
    ** 다 같이 ‘좋다’! : ‘좋은 인재개발, 따뜻한 인재원’을 의미
 ○ 8일 본 행사에서는 교육과정 회고, 수료증과 임명장 수여, 공무원 선서 등에 이어, 공직자로서의 새 출발과 도전을 다짐하는 공직다짐 퍼포먼스와 타임캡슐 봉인식이 진행된다.  
 ○ 특히, 타임캡슐 봉인식은 김판석 처장과 오동호 원장의 격려서한, 교육생의 자작편지, 분임별 추억물품 등이 담겨, 10년 후 같은 자리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올해 신임관리자과정은 ‘올바른 공직자세와 미래에 대비한 정책역량을 갖춘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전형으로 진행됐다.
 ○ 공직 기본자세 확립을 위해 입교 직후 합숙교육(3주)을 실시하고, 선배 공무원 20명이 합숙을 같이 하며 멘토로서 교육생들을 잘 지도했다.
 ○ 국정과제 및 부처 현안과제 해결 중심의 정책기획 실습, 미래정책 아젠다 연구, 역량개발 훈련 등 참여형 학습으로 직무와 리더십 역량을 쌓았으며,
 ○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KDIS), 국립외교원과의 합동교육으로 글로벌 대응역량도 쌓았다는 평가다.
 ○ 교육생 스스로 학습목표와 방식 등을 사전에 계획해 자발적으로 학습하고 평가받는 자기개발 학습체계도 도입, 운영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행정직(286명)은 국가인재원 진천 캠퍼스에서 2개 분반으로, 기술직(77명)은 과천 캠퍼스에서 각각 직무분야별 맞춤형으로 진행돼 교육의 효과성도 높였다.
□이날 수료증과 사무관 시보 임명장을 받은 363명의 신임 사무관들은 6개월(~‘18.2.28)간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에서 실무수습 근무를 하며, 내년 3월 각 부처에 배치될 예정이다.
□ 김판석 처장은 “앞으로 각 부처에서 일을 할 때, 본인의 직급과 직접적인 업무 중요도에 관계없이 내가 하는 일이 우리 조직,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져달라”라고 당부했으며,
□ 오동호 원장은 “여러 가지 힘든 여건 속에서도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 감사하다”라며, “오늘 공무원 선서를 통해 국가와 국민께 약속한 공직 다짐을 공직생활 내내 잘 실천하고, 국민을 위한 명품 정책을 만드는 정책가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