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국가인재원) 정책설명 소통 교육과정 운영
담당자 작성일 2017-09-27 조회수 3162
담당자
작성일2017-09-27
조회수3162
첨부파일 170927 (국가인재원) 정책설명·소통과정 개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56 회)    바로보기

□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오동호)은 공직자들이 국민의 눈높이에서 주요 정책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소통하는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정책설명·소통」교육과정을 신설·운영한다.

 


○ 올해는 4급 이상 관리자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27∼28일 열리는 제1기「정책설명·소통」과정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3기가 진행된다.○ 내년에는 금년도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정책설명·소통 과정을 전문교육과정의 하나로 정식으로 편성하고 대상자도 5급 이하 공무원까지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정책설명·소통과정」은 실제 정책설명 사례·방법론과 실습에 초점을 맞춰 교육이 진행된다.

 


□「정책설명·소통과정」은 실제 정책설명 사례·방법론과 실습에 초점을 맞춰 교육이 진행된다.

 


 ○ 특히,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정확한 정책설명 및 현장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효과적인 메시지 기획, 전달 기법, 정책설명·소통 성공, 실패사례 연구, 실제 정책설명 현장을 상정한 정책설명 모의실습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정책홍보 등 관련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활용하여 정책설명 시 사회적 감수성 및 국민의 눈높이를 고려한 생생한 정책설명 방법 노하우를 전수한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