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조직과) 직제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담당자 작성일 2017-12-12 조회수 3852
담당자
작성일2017-12-12
조회수3852
첨부파일 171212 (인사조직과) 인사혁신처 직제 개정 보도자료(최종)[암호화 해제_1].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51 회)    바로보기

□ 여성, 장애인, 이공계, 지역 등 균형인사 정책 및 공무원 공채시험 운영 강화를 위한 전담부서가 신설된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공직 내 균형인사 정책의 효율적 추진, 공무원 공개채용시험 선발 소요기간 단축 등 국정과제 추진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의 인사혁신처와 그 소속기관 직제(안)이 12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 오는 19일 공포되는 이번 인사혁신처 조직개편은
   차별 없는 균형인사 실현 및 공무원 채용시험 선발소요기간 단축, 인재정보관리시스템의 유지 및 관리 기능 강화를 위한 것으로 2개과 17명을 증원하였고, 일부 부서 기능과 인력을 조정했다.
 ○ 먼저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과 공직 내 차별 해소를 위해 ‘균형인사과’를 신설하여 2명을 증원하였고, 기존의 인사혁신기획과 인사감사와 경력채용과에서 수행하던 균형인사 기능과 인력을 신설되는 균형인사과로 재배치했으며,
 ○ 공무원 시험 선발소요기간 단축을 통한 수험생의 불편과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시험관리 단계별 투입인력 및 통솔범위 등을 고려, 기존 채용관리과를 공개채용1과(7‧9급 담당) 및 공개채용2과(5급 담당)로 분리・신설하고 9명을 증원했으며, 시험 출제관리, 면접기법 개발 등을 위하여 기존 시험출제과에 인력 3명을 확충하였다.
 ○ 이밖에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등 인재정보관리시스템의 유지 및 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존 인재정보담당관에 필요 인력 3명을 증원하였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