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균형인사과) 균형인사 연차보고서 최초 발간
담당자 작성일 2018-09-06 조회수 1585
담당자
작성일2018-09-06
조회수1585
첨부파일 180907 (균형인사과) 균형인사연차보고서 최초 발간.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95 회)    바로보기

□ 인사혁신처(김판석 처장)는 정부 내 인적 구성의 다양성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8 균형인사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 이번 균형인사 연차보고서는 양성평등·장애인·지역인재·이공계·저소득층 등 균형인사 분야별 관련 통계를 모아, 최초로 발간하는 것으로, 각 분야별 정책 추진 현황과 48개 중앙부처의 균형인사 추진 실적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보고서는 총 3장과 2개의 부록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1장」에서 균형인사 제도 연혁과 주요 내용을 소개하고, 「제2장」에서는 균형인사 분야별 추진 현황을, 「제3장」에서는 균형인사 정책 현황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향후 정책방향을 제시한다.
 ○「부록 1」에서는 양성평등, 장애인, 지방·지역인재, 이공계, 사회통합형 인재 등 균형인사 분야별로 최근 3개년 실적을 하나의 표로 정리하였고,
 ○「부록 2」는 48개 중앙부처의 균형인사 분야별 추진 실적을 표와 그래프를 통해 쉽게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특히, 이번 보고서는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기관별 균형인사 추진 실적을 전면적으로 공개하여 정책의 투명성을 높이고, 다양성 관리에 대한 각 기관의 관심을 제고하여 균형인사 정책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