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재해보상심사담당관) 산불진화, 소방훈련 중 사망 공무원, 위험직무순직 인정
담당자 작성일 2019-01-15 조회수 2323
담당자
작성일2019-01-15
조회수2323
첨부파일 190116 (재해보상심사담당관) 고 윤규상, 이정렬 씨 위험직무순직 인정.hwp 다운로드(다운로드 72 회)    바로보기

□ 산불진화 작업 중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정비사와 소방훈련 중 재해로 숨진 소방공무원에게 위험직무순직이 인정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최근 열린 공무원재해보상심의회에서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소속 고(故) 윤규상(43세) 정비사와 부산진소방서 소속  고(故) 이정렬(45세) 소방장의 위험직무순직 신청을 가결했다.

 

□ 윤규상 정비사는 지난해 12월 1일, 한강 강동대교 인근에서 산불진화를 위해 헬기 물탱크에 진화용수를 채우는 과정에서 헬기가 추락하여 사망했다.
○ 윤규상 정비사의 위험직무순직 인정은 공무원 재해보상법 시행 (’18.9.21)으로 위험직무순직 대상에 산림항공기 조종사 외 동승근무자 (정비사, 구조사 등)가 추가된 이후 처음 적용된 사례다.
 

 

□ 고 이정렬 소방관은 지난해 5월 10일 고강도의 소방전술훈련을 마친 직후,  급성 심정지로 쓰러져 사망하였다.
○이는 공무원 재해보상법 시행으로 ‘공무원이 공무수행과 관련하여 실기․실습 훈련 중 입은 재해’가 위험직무순직 요건에 포함된 이후 두 번째 인정 사례다.
  ※ 충남소방본부 고 김은영, 고 문새미, 진압대원으로 실기·실습 중 사망, 위험직무순직 가결(’18.10.10)

 

□ 황서종 처장은 “이번 공무수행 사망자에 대한 위험직무순직 가결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직무를 수행하다가 사망한 공무원들에 대한 당연한 예우”라면서, “안전하고 따뜻한 공직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재해예방 등에도 관심을 갖고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산불진화 중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고(故) 윤규상 정비사를 추모합니다. 소방훈련 중 재해로 숨진고(故) 이정렬 소방관을 추모합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