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책과) 공정채용 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 개최
담당자 작성일 2019-04-22 조회수 2060
담당자
작성일2019-04-22
조회수2060
첨부파일 190423 (인재정책과) 공정채용 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 개최.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36 회)    바로보기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기획재정부는 공공부문 공정채용에대한인식을 높이고 확산시키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공정채용 워크숍은 그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던 것에서 공기관까지 확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3일 대전광역시에서 열리는 이날 워크숍에서는 채용공고, 원서접수,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 합격자 결정등 채용의 각 단계에서 준수하여야 할 공정성 확보방안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실수하기 쉬운 사례 소개, 채용시험 운영방법 및 면접위원 역량강화교육 설명 등 그간 공무원 시험을 시행하면서 쌓은 실용적이고구체적인 채용방법과 운영 노하우를 안내한다.

 

채용단계별 주요 공정성 확보사항

 

채용공고

 

원서접수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

 

 

 

선발종료 후

 

응시요건평가기준 명확화

 

외모, 학력 등 편견요소 배제

 

응시번호 무작위 부여 등

 

배경블라인드 면접

 

채용과정 점검

 

 

이밖에 공정채용, 묻고 답하다토크 콘서트로채용현장의 생생한목소리를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채용 과정에서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채용제도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사혁신처와 기획재정부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공공부문 전반공정채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정한 채용 문화가 안착될 수 있도록 교류·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정한 채용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지난해 발간한 공정채용 가이드북의 증보판도 공동으로 발간할예정이다.

 

조성주 인재채용국장각 부처와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공정한채용을 실질적으로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이번 워크숍을준비했다.라면서 앞으로도 공공부문에서채용의 공정성을 제고하고채용 역량을 높이기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밝혔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