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연구개발센터) 밀레니얼 세대 공무원 교육, 해법 찾기 나섰다
담당자 작성일 2019-05-31 조회수 1914
담당자
작성일2019-05-31
조회수1914
첨부파일 190531 (연구개발센터) 밀레니얼 세대 공무원 교육, 해법 찾기 나섰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90 회)    바로보기

 

 

 

 

기성세대에 대한 가치관을 강요하는 강사를 소위 꼰대로 인식하는 밀레니얼 세대 공무원에 대한 교육 해법 찾기에 나섰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양향자)은 미래 공직 사회의 주류가 밀레니얼 세대 공무원 교육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밀레니얼 세대 교육 가이드인 밀레니얼 세대 마주보기를 마련했다.

 

 

 

 

 

* 밀레니얼 세대: 1980년대 초반에서 2000년대 초반 사이 출생한 세대

 

 

 

 

 

최근 국가인재원에 들어오는 교육생 중 밀레니얼 세대가 전체의 40%를 차지하는 반면 교육 만족도는 다른 연령대보다 낮아 이들을 위한 교육 방법 혁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2018년 교육 만족도: 20대 이하(81%) < 30(83%) < 40대 이상(86%)

 

 

 

이에 기존 세대와는 다른 밀레니얼 교육생들의 특징과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설문조사와 간담회 등을 통해 교육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밀레니얼 세대 교육 가이드를 제작하게 되었다.

 

 

 

가이드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가치관과 특성, 기성 세대와 차이 등을 이해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국가인재원의 새로운 교육 방법과 교육 모듈 개발 사례도 소개하고 있다.

 

 

 

각급 기관의 교수 및 교육운영 담당자가 체크리스트를 통해 소통 방식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정책사례 교육, 게이미피케이션과 스마트강의실 등 자발적 참여와 소통을 촉진시켜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했다.

 

 

 

 

 

앞으로 국가인재원은 가이드를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료로 각급 교육훈련기관에도 제공하고 새로운 교육 방법에 대한 컨설팅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국가인재원은 지난 2월 유튜브(Youtube) 채널인 인재키움TV’를 개설하는 등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양향자 원장밀레니얼 교육생은 교육의 가치와 목적을 중요시하고 본인의 성장을 위한 학습 욕구가 높기 때문에 교육 현장에서의 변화가 더욱 필요해졌다,

 

 

 

공직사회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제대로 마주 본 교육에서 나온다는 신념으로 밀레니얼 공무원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