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대변인실) 박찬호 인사혁신처 홍보대사 "도전해야 성장"
작성일 2019-07-10 조회수 181
작성일2019-07-10
조회수181
첨부파일 190710 (대변인실) 박찬호 홍보대사 특강 실시.hwp 다운로드(다운로드 23 회)    바로보기

□ "매일 한가지씩만 도전해도 변화하고 성장합니다. 안주했으면 124승 기록 달성 못했겠죠."

 

 ○ '코리안 특급' 박찬호(46) 인사혁신처 홍보대사가 9일 오후 세종시 인사처를 방문해 '나의 도전, 그리고 우리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 이번 특강은 박찬호 홍보대사가 공직 내 적극행정 전파 등 인사혁신 문화 조성에 나서고 있는 인사처 직원을 대상으로 도전과 극복, 혁신의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나는 왜 인사혁신처 홍보대사가 되었나'라는 부제로 1시간 가량 진행된 강연에서 박찬호 홍보대사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아시아 투수 최다승인 124승을 기록하게 된 경험을 솔직하게 풀어내 인사처 직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 박찬호 홍보대사는 특강에서 "당시 123승 기록을 갖고 있던 일본인 투수를 넘고 싶어 포기하지 않았고 먼저 LA다저스 구단에 연락해 124승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도전의 결실은 성장"이라고 강조했다.

 

 ○ 또한 "작은 도전을 모아 큰일을 해내는 것이 공무원이라 생각한다”면서 “매일 한가지씩만 도전해도 변화하고 성장한다는 생각으로 안주하지 말고 목표를 이뤄나가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 특강에 앞서 진행된 환담에서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은 "박 홍보대사가 가진 열정과 도전정신이 직원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면서 "오늘 강의가 적극행정 등 인사혁신 문화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이날 강연 영상은 인사혁신처 유튜브채널 '인사처tv'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iraesaram)을 통해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 박찬호 홍보대사는 앞서 지난 5월 20일 인사혁신처 홍보대사로 위촉돼 명예 공무원증을 받은바 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2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