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신규자교육과) 예비사무관들 음성 꽃동네 봉사활동 실시
작성일 2019-08-11 조회수 333
작성일2019-08-11
조회수333
첨부파일 190812 (신규자교육과) 예비사무관들 음성 꽃동네 봉사활동 실시.hwp 다운로드(다운로드 64 회)    바로보기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가인재원)은 지난 9일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꽃동네’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힘을 보탰다.

 

 ○ 이날 봉사활동에는 국가인재원에서 사무관 임용을 위해 지난 5월부터 교육을 받고 있는 신임관리자과정(공채) 교육생 360명 등이 참여했다.

 

□ 교육생들은 ‘꽃동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소외계층의 말벗이 되어 식사를 돕거나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 또한, 시각·청각 장애 체험을 통해 장애인의 불편과 고충을 공감해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 정무설 국가인재원 리더십개발부장은 “이번 봉사를 통해 공직을 시작하는 교육생들이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공직자의 본분을 몸소 느끼고 포용적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 “어려운 가운데 자활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의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교육생 A씨는 “노숙생활을 극복하고 ‘꽃동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주민과 시간을 보내면서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갖게 되었다”며,

 

 ○ “이번 경험을 잊지 않고 앞으로 복지정책을 담당해 선진 복지국가 구현에 앞장서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한편, 신임관리자과정 교육생들은 지난 6월에도 직접 관심 있는 분야의 봉사기관 및 단체를 찾아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2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