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스마트개발과) 디지털 전환 시대, 공공 인적자원 개발 전략 모색
담당자 작성일 2019-08-26 조회수 1588
담당자
작성일2019-08-26
조회수1588
첨부파일 190827 (스마트개발과) 인재개발 연구협의회 개최.hwp 다운로드(다운로드 84 회)    바로보기

□ 모든 산업 영역에 디지털 전환이 이뤄지는 시대의 공공 인적자원개발(HRD)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댄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가인재원)은 27일 국가인재원 진천본원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미래 전략'을 주제로 9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관·연·학 인재개발 연구협의회'(협의회)를 개최한다.

 

    *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 등 정보통신기술을 플랫폼으로 구축·활용해 기존 전통적 운영 방식과 서비스 등을 혁신(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 올해로 2회차인 협의회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맞아 공공 HRD의 미래 변화와 대응 전략을 모색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 이번 협의회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통합적 해석과 정책의 방향, 미래 일자리와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예측해 보고, 정부 및 교육 혁신 전략의 방향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 협의회는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1세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정부혁신', 2세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교육 혁신'을 주제로 진행된다.

 

 ○ 먼저, 1세션은 이찬구 충남대 국가정책대학원장이 '제4차 산업혁명의 통합적 해석과 정책 방향'을, 이태준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부교수가 '디지털 전환 시대 정부혁신과 혁신성장을 위한 10계명'을 발표한다.

 

 ○ 2세션은 김동현 한국정보화진흥원 수석연구원이 '디지털 전환 시대의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권재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문위원이 '미래에 대한 전망과 교육에 대한 요구'를 발표한다.

 

□ 국가인재원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해 융복합적·창의적 사고를 토대로 한 미래 대응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주력할 시점"이라며,

 

 ○ "앞으로도 협의회를 통해 공공 HRD가 나아갈 전략적 방향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공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