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혁신기획과) 공무원 재능기부로 적극행정 문화 확산한다
작성일 2019-09-03 조회수 326
작성일2019-09-03
조회수326
첨부파일 190904 (인사혁신기획과) 공무원 재능기부로 적극행정 문화 확산한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32 회)    바로보기


□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 뮤지컬 영상과 슬로건이 공무원 음악대전과 미술대전 수상자들의 재능기부로 탄생했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현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뮤지컬 동아리 ‘더 세뮤’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적극행정 뮤지컬 ‘쏭 더적극’을 유튜브 채널 ‘인사처 TV’를 통해 지난 2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 이번 홍보 영상은 평소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공무원의 생생한 공직 생활을 뮤지컬로 구성한 것으로 이를 통해 적극행정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더적극SONG 뮤직비디오 바로가기

 

□ ‘쏭 더적극’은 의욕에 찬 주인공이 처음에는 동료들에게 외면받다가 점차 능력을 인정받고 다함께 적극행정에 동참하게 된다는 내용으로 플래시 몹으로 연출한 적극행정 캠페인 송으로 마무리된다.

 

 ○ 주인공 ‘나적극’ 역할을 맡은 ‘더 세뮤’의 전향실 씨(교육부 주무관)는 “취미로 시작한 노래와 뮤지컬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국민을 위한 적극행정이 일상이 되는 그 날까지 나부터 실천하고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 동아리는 지난해 공무원 음악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이 영상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울림’ 사이트*와 인사처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뮤지컬 음원은 인사혁신처 등 정부부처의 전화 통화 연결음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 http://www.mpm.go.kr/proactivePublicService

 

□ 한편, 지난해 공무원 미술대전 서예부문 수상자의 붓글씨 재능기부로 적극행정 슬로건이 완성됐다.

 

 ○ 붓글씨로 작성된 슬로건 문구는 ‘적극행정 울림’ 사이트 메인 화면과 홍보 브로슈어 제작에 반영됐으며 앞으로 각종 책자 및 홍보물, 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 황서종 처장은 “특별한 재능을 가진 현직 공무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적극행정 홍보가 보다 신선하고 다채로워졌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 “이번 재능기부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공무원들이 가진 재능과 끼를 지속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2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