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국제협력담당관) 몽골에 인사행정 한류 전파한다
담당자 작성일 2019-09-20 조회수 1217
담당자
작성일2019-09-20
조회수1217
첨부파일 190919 (국제협력담당관) 몽골에 인사행정 한류 전파한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42 회)    바로보기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19일부터 이틀간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몽골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국의 인사제도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현지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 이번 워크숍은 지난 3월 체결한 인사혁신처와 몽골 내각관방부 간  업무협약(MOU)의 후속조치로 몽골 정부가 요청하여 열리는 것으로

 

 ○ 인사혁신처 공무원들이 현지를 방문하여 몽골 정부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국 공무원 채용제도와 성과관리 제도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 인사혁신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국-몽골 간 호혜적인 교류협력 분야를 발굴하고, 몽골 정부의 인사개혁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 몽골 정부는 공직자 역량 강화 및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건설을 위해 공무원 성과관리 제도 도입과 채용시험 전면 개편 등 인사 분야 개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최재용 인사혁신처 기획조정관은 “이번 현지 워크숍을 통해 한국의 인사혁신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몽골 간 우호관계가 강화되고 인사 분야 협력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앞으로 인사혁신처는 몽골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사행정 역량강화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밖에도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등에 대한 인사행정 한류 확산과 교류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