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신규자교육과) 중증장애인 공무원, 행정실무 전문가로 거듭나다
담당자 작성일 2019-10-24 조회수 1139
담당자
작성일2019-10-24
조회수1139
첨부파일 191025 (신규자교육과) 중증장애인 공무원, 행정실무 전문가로 거듭나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41 회)    바로보기


□ 중앙부처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시험 합격자 26명이 3주 간의 행정실무자 양성 과정 교육을 마치고 현업으로 복귀한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은 25일 국가인재원 진천 캠퍼스에서 제2기 행정실무자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 이번 교육은 교육생들이 올바른 공직관을 확립하고 실무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토론과 성찰을 통해 공직 가치를 공유·내재화하는 한편, 직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디브레인* 실습, 유형별 보고서 작성, 행정·법제 등 실무 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 국가 재정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분석하는 디지털 예산·회계 시스템

 

 ○ 한편, 국가인재원은 자원봉사자 및 속기사, 리프트버스 등 맞춤형 편의를 지원하여 교육생들이 편안하게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했다.

 

 ○ 교육생 A씨는 “이번 교육은 실무자로서 갖춰야 할 업무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국민들에 실제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공직자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열의를 다해 준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수료생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적극행정을 실천해 같은 처지에 있는 많은 국민들에 용기와 희망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