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혁신기획과) 대한민국 공무원상 국민이 직접 뽑는다
담당자 작성일 2019-10-30 조회수 1379
담당자
작성일2019-10-30
조회수1379
첨부파일 191031 (인사혁신기획과) 대한민국 공무원상 국민이 직접 뽑는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84 회)    바로보기


□ 대한민국 최고의 공무원을 선발하는 ‘2019년 대한민국 공무원상’의 후보자 국민추천 접수가 오는 11월 1일부터 29일까지 실시된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헌신‧봉사하고 국가 주요 시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공직사회에 귀감이 되는 공무원을 선발‧포상하기 위해 대한민국 공무원상 후보자 국민추천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 대한민국 공무원상의 후보자는 해당 공무원이 소속한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청은 물론 국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 국민이 직접 추천한 후보자는 소속기관에 전달되며 공적 내용 등에 대한 사실조사 및 기관별 공적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인사혁신처로 최종 추천됨
 ○ 국민추천은 인사혁신처 누리집(www.mp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거나 전국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추천서로도 할 수 있다.

 

□ 올해로 6회째인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공직 각 분야에서 탁월한 공적과 인품을 겸비한 최고의 공무원을 선발해 시상하는 상으로, 인사혁신처는 일반 국민들이 체감하는 수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국민·기관을 통해 추천된 공무원에 대해 민간위원 위주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치고, 국민평가, 현장실사 등 엄정한 확인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 지난해에도 사회적 약자 보호, 맞춤형 복지 행정, 우수 농산물 품종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추천을 받은 공무원들이 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등의 영예를 안았다.

 

□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2015년 신설돼 올해까지 총 419명의 공무원들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제1회 84명, 제2회 93명, 제3회 82명, 제4회 80명, 제5회 80명

 

 ○ 수상자들의 주요 공적 사례는 인사혁신처 누리집 내 ‘자랑스러운 공무원 이야기’* 코너를 통해 소개되어 있다.
     * 자랑스러운 공무원 이야기: www.mpm.go.kr/best_officer

 

□ 황서종 처장은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후보자 추천 과정에서부터 국민이 체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공직자를 추천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 “이러한 국민과의 소통과 공유를 통해 국민이 공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공무원상을 만들고 공직에 대한 국민의 인식과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