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기획협력과) 올해 공공부문 교육훈련 최고 강사에 광주소방학교 나선영 교수
담당자 작성일 2019-11-25 조회수 1150
담당자
작성일2019-11-25
조회수1150
첨부파일 191126 (기획협력과) 올해 공공부문 교육훈련 최고 강사에 광주소방학교 나선영 교수.hwp 다운로드(다운로드 46 회)    바로보기


□ 2019년 공공부문 교육훈련기관 최고 교수요원에 광주광역시소방학교 나선영 교수가 뽑혔다. 올해 최고의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는 산림교육원이 선정됐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지난 21일부터 양일 간 국가인재원 진천본원에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제37회 공공 인적자원개발(HRD) 콘테스트 본선대회’를 열어 올해 최고의 교수요원과 교육과정 등을 선정·시상했다고 25일 밝혔다.

 

 ○ 이번 대회에서는 강의 분야와 교육과정 분야, 연구개발 분야 등 3개 분야 경연을 통해 강의 분야와 교육과정 분야 최우수자(기관)에게 대통령상이 각각 수여되는 등 총 23점*의 상이 주어졌다.

 

    * 강의 분야 8점, 교육과정 분야 8점, 연구개발 분야 5점, 특별상 2점

 

□ 먼저 최우수 교수요원에는 광주광역시소방학교 나선영 교수(지방소방장)가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받았다.

 

 ○ 나 교수는 ‘세상의 빛이 보이는 순간’이라는 제목으로 119 현장 응급분만에 대해 실제 사례 소개와 현장 실습을 병행해 발표하면서 호소력 짙은 강의 매너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올해 가장 모범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한 기관으로는 산림교육원이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 산림교육원은 ‘산불대응 단계별 드론 운용 과정’을 개발하면서 철저한 사전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설계·운영했으며, 성공·실패 요인을 도출해 다음 교육에 반영하는 환류 체계를 마련하는 등 교육과정을 가장 잘 운영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 공공부문의 교육훈련과 관련된 우수 연구성과를 평가하는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이현리 팀장이 최고의 성과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 이 팀장은 경기도 공무원의 이러닝 학습실태를 조사하고 학습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직무수행능력 향상 등 교육목적 달성을 위해 이러닝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대회 준비를 위해 짧게는 1년, 길게는 여러 해 동안 열심히 노력한 결과인 만큼 출전자 모두에게 최고의 상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다.”라며,

 

 ○ ”국가인재원은 이번 대회 출전 사례들을 공유·활용할 수 있도록 경연 영상물 게시 및 우수사례 모음집 발간·배포 등을 통해 공공부문 교육훈련 분야의 성과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