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기획협력과) 민·관 인적자원개발(HRD) 상호 발전방향 모색
담당자 작성일 2019-11-28 조회수 1176
담당자
작성일2019-11-28
조회수1176
첨부파일 191129 (기획협력과) 민·관 인적자원개발(HRD) 상호 발전방향 모색.hwp 다운로드(다운로드 58 회)    바로보기


□ 최근의 민·관 인적자원개발(HRD) 추세를 공유하고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의 교육훈련기관장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29일 국가인재원 과천캠퍼스에서 민·관 교육훈련 기관장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 교육발전 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 ‘민·관 교육발전 기관장 협의회’는 국가인재원에서 주관하는 민·관 교육훈련기관 간 교류협력 강화 및 상호 발전 등을 위한 협의체로 이번이 70회째이며, 현재 109개 기관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 이번 협의회는 HRD 전문가 특강 및 종합 토론, 신규 회원 기관(공군교육사령부) 가입 의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HRD 전문가 특강을 통해 최신 HRD 흐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HRD 전문가들에게 미래 인재개발 전략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특히 참석 기관장들이 직접 참여하는 ‘HRD 이슈 토론 및 발표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인재개발 전략 구상’을 주제로 팀별 세부 주제를 토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 팀별 토의는 국가인재원 전임교수와 특강 교수들이 토론 촉진자로 참여하여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팀별 토의 결과 발표 및 총평, 종합 토의로 이어진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민·관 교육발전 기관장 협의회는 기관 간 현안을 공유하고 향후 인재개발 전략 수립의 토대가 되는 중요한 논의의 장”이라며,

 

 ○ ”앞으로도 국가인재원은 국가 인재 양성을 위해 민·관 교육기관 간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