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관리자교육과) 국정핵심리더 69명, 정책현장 속으로
담당자 작성일 2019-12-11 조회수 1103
담당자
작성일2019-12-11
조회수1103
첨부파일 191212 (관리자교육과) 국정핵심리더 69명, 정책현장 속으로.hwp 다운로드(다운로드 29 회)    바로보기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11일 국정핵심리더 양성을 위해 지난 2월부터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제27기 고위정책과정’ 수료식을 국가인재원 과천분원에서 개최했다.

 

 ○ 올해 고위정책과정에는 중앙행정기관과 헌법기관, 지방자치단체의 국장급 공무원 52명과 공기업 임원급 17명 등 69명이 참여했다.

 

 ○ 이번에 수료한 고위공직자들은 각자 원소속기관으로 복귀해 그간 함양한 리더십과 정책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 과정은 고위공직자에 요구되는 정책 전반에 대한 거시적인 안목과 종합적인 정책 역량을 갖춘 국정핵심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1993년 개설돼 올해까지 1,495명이 수료했다.

 

 ○ 올해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역서비스 산업 등 주요 정책과제와 사회문제에 대한 부처간 협업을 통한 공동연구로 해법을 모색하고 토론함으로써 상호 이해와 인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변하는 인공지능(AI)을 비롯해 빅데이터,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로봇,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분야 등 신기술의 폭넓은 이해와 현장체험을 통해 역할 및 정책방향을 고민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이번 수료식에서는 행정안전부 고기동 국장의 ‘아이디어와 정책선택에 관한 경험적 연구’ 보고서가 최우수 연구보고서로 선정돼 대통령상이 수여됐다.

 

 ○ 서울시 한병용 국장이 ‘서울시형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 제시’로 국무총리상, 경기도 이재철 국장이 인사혁신처장상, 국회사무처 김상수 국장과 문화체육관광부 이영열 국장이 국가인재원장상을 각각 받았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각 부처의 주요 정책을 통해 국민들이 더 많은 편익을 제공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부처 간 소통과 협업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 “앞으로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한 본인만의 독특한 이야기를 만들고 실천하는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