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혁신기획과) 국민이 체감하는 올해의 인사혁신 대표 사례 선정
담당자 작성일 2019-12-12 조회수 1468
담당자
작성일2019-12-12
조회수1468
첨부파일 191213 (인사혁신기획과) 국민이 체감하는 올해의 인사혁신 대표 사례 선정.hwp 다운로드(다운로드 231 회)    바로보기

□ 올 한해 최고의 인사혁신 우수 사례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한 기관이 선정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2019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을 12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국민이 체감하는 인사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범정부적인 혁신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번 대회에는 중앙행정기관과 공공기관 및 시·도 교육청 등 76개 기관에서 총 146건의 혁신 사례가 접수됐고, 예선(서면심사)을 통과한 15개 기관 중 9개 기관 사례가 본선에서 발표돼 순위가 가려졌다.

 

 ○ 최종 순위는 '서면심사 점수(1차)'와 8명의 심사위원 중 7명이 학계와 언론 등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 전문가 평가단 점수(2차)'를 종합하여 결정됐다.

 

 ○ 본선에서는 전문가 심사와 별개로 국민참여단의 현장평가를 통해 국민 의견을 반영해 인기상을 선정했다.

 

□ 최종 순위에 따라 대상 1개 기관, 금상 2개 기관, 은상 3개 기관, 동상 3개 기관, 장려상* 6개 기관 등 15개 기관이 수상했고, 이와 별도로 1개 기관이 인기상을 받았다.

 

    * 예선 통과 기관 중 본선 미발표 6개 기관에 장려상 수여

 

□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은 "정부는 지금까지 공정채용과 공직 전문성 향상,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균형인사, 공직문화 개선 등 다양한 인사혁신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국민의 공직에 대한 눈높이는 계속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