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법무감사혁신담당관) 공무원 책임보험 도입한 사무관 등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담당자 작성일 2020-01-01 조회수 2009
담당자
작성일2020-01-01
조회수2009
첨부파일 200102 (법무감사혁신담당관) 공무원 책임보험 도입한 사무관 등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hwp 다운로드(다운로드 41 회)    바로보기

□ 공무원 책임보험을 도입하는 등 능동적·창의적인 업무 자세로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탁월한 성과를 낸 공무원들이 상을 받는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심사와 국민·직원 투표 등을 거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2019년 자랑스러운 인사혁신처인’으로 선정·시상하고 파격적인 인사상 특전을 부여한다고 1일 밝혔다.

 

□ 수상자는 분기별로 추천·선정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추진위원회 심사와 국민·직원 투표, 간부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 수상자들에게는 선정 등급에 따라 특별승진, 국외훈련 우선 선발,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부여 등 본인이 원하는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 먼저, 최고 등급인 ‘혁신인’에 선정된 박종복 복무과 사무관은 직무를 수행하다가 소송을 당하는 공무원에게 소송비용과 손해배상액을 지원하는 ‘공무원 책임보험’을 도입해 공무원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창조인’으로 선정된 안우석 공개채용1과 주무관은 공무원 채용 면접시험 때 면접위원 조 배정 절차를 시스템화해 시험의 공정성과 행정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도전인’으로 선정된 박록주 시험출제과 수석전문관은 시·도 및 시·도 교육청의 지방공무원 채용 필기시험 문제를 인사혁신처가 출제함으로써 수험생 편의 및 시험의 신뢰도를 높이고 국가예산을 절감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 한편, 비록 성과 창출까지 이르지는 못했으나 기존 관행을 탈피해 의미 있는 시도를 한 ‘올해의 도전왕’에는 공직윤리정보시스템 본인 인증 시 운전면허증 발급 정보와의 연계를 추진한 최한상 윤리정책과 주무관이 선정됐다.

 

□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은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전례답습 행태에서 벗어나 적극적·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공무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 “국민들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공무원에 대한 지원과 보호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