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개방교류과)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 등 정부 16개 개방형 직위 채용
담당자 작성일 2020-02-02 조회수 1507
담당자
작성일2020-02-02
조회수1507
첨부파일 200203 (개방교류과)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 등 정부 16개 개방형 직위 채용.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6 회)    바로보기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오는 3일부터 18일까지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정부 국·과장 직위에 임용하는 ‘2월 중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 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거나 효율적 정책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직위에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지정한 직위이다.

 

□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16개 직위로

 

 ○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 방위사업청 방위사업감독관, 산림청 국립수목원장 등 고위공무원단(국장급) 5개 직위와

 

 ○ 기획재정부 국제조세제도과장,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연구전략기획과장,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송무과장 등 과장급 11개 직위이다.

 

 ○ 이 가운데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생명자원부장, 교육부 공주대 국제교류과장, 중소벤처기업부 고객정보화담당관 등 7개 직위는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 경력개방형 직위: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일부 직위에 대해 민간 출신을 임용하는 직위

 

□ 외교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는 러시아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활동을 지원하고 러시아 내 시장 개척 등 한-러 경제․통상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 일정 수준의 어학요건을 갖추고 러시아 정치·경제·통상 또는 국제정치·에너지·자원 등의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경우 지원할 수 있다.

 

□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생명자원부장은 주요 농작물의 유전체를 분석·개발하고 농생명 빅데이터 기반을 구축하는 업무 등을 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 유전공학, 분자생물학, 농학, 생물공학 등의 관련 분야에서 일정정도의 경력을 가진 민간 전문가들이 지원할 수 있다.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장은 궁중유물 등을 조사·연구해 국립고궁박물관의 전시를 기획·운영·홍보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고고학, 미술사학, 역사학, 박물관학 등 문화재와 관련된 분야에서 경력을 가진 민간 전문가들이 지원할 수 있다.

 

□ 기획재정부 국제조세제도과장은 국제조세와 관련한 정책을 기획·총괄하고,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송무과장은 관할지역의 내국세와 관련한 소송과 심판 등에 대응하는 직위이다.


 ○ 둘 다 조세, 회계, 법률 등 관련 분야에서 일정한 경력이 있으면 된다.


 
□ 법무부 인천구치소 의료과장과 춘천소년원 의무과장은 수용자 등의 건강검진 및 진료업무 등을 담당하는 직위로 의사면허 소지 후 6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개방형 직위에 임용되는 임기제 공무원은 3년 간 최초 임기가 보장되며, 성과가 우수한 경우에는 임기 연장 또는 일반직 공무원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 이정민 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장은 “개방형 직위 우수 임용자에 대한 제도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만큼 공직사회에 적극행정과 정부혁신의 문화를 확산시킬 유능한 민간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