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보담당관) 부산시인재개발원장에 민간전문가 임용…지자체 정부헤드헌팅 1호
담당자 작성일 2020-02-16 조회수 1646
담당자
작성일2020-02-16
조회수1646
첨부파일 200217 (인재정보담당관) 부산시인재개발원장에 민간전문가 임용…지자체 정부헤드헌팅 1호.hwp 다운로드(다운로드 65 회)    바로보기


□ 개방형 직위인 부산광역시인재개발원장(지방3급)에 인적자원개발(HRD) 분야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정부헤드헌팅을 통해 지방공무원에 임용된 첫 번째 사례이다.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는 유선희 前 포스코 인재창조원 글로벌리더십센터 전무를 국민추천제와 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해 부산광역시인재개발원장에 임용했다고 16일 밝혔다.

 


□ 정부헤드헌팅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의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혁신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이다. 2015년 7월 제도 도입 이후 현재까지 총 43명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이는 개방형 직위에 적합한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혁신처가 직접 발굴하는 적극적 채용 지원 방식으로 서비스 지원 범위를 중앙부처에서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

 

 ○ 한편, 국민추천제는 지식·기술·경험 등을 보유한 인재를 국민에게 직접 추천받아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DB)에 등록하는 제도로 지난 2015년 도입됐다.

 

□ 부산광역시인재개발원장은 부산광역시 소속의 공무원 교육기관에서 교육 분야 주요 정책과 인재양성 혁신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유선희 인재개발원장은 약 22년 간 대규모 조직에서 계층별 교육, 글로벌 교육, 이러닝 운영, 역량평가 및 측정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HRD 전문가이다.

 

 ○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교육학 석‧박사과정을 졸업하고 삼성인력개발원에서 임직원 교육을 담당하며 계층별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 또한, 포스코 글로벌리더십센터 센터장으로 자리를 옮겨 측정평가 시스템을 도입, 그룹사 교육과정을 체계화하고 해외인력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 인사혁신처는 부산광역시의 대내외 여건 변화에 대응한 공직 경쟁력 강화와 인재개발 혁신을 이끌 적임자로 유선희 원장을 발굴했다.

 

□ 유선희 원장은 “격변하는 환경과 신기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내외 다양한 기관 및 전문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부산시 경쟁력을 선도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최관섭 인사혁신처 인재정보기획관은 “부산시인재개발원장에 HRD 분야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현장 실무자와 총괄 관리자를 역임한 우수한 여성 민간 전문가가 영입됐다.”며,

 

 ○ “인사혁신처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을 이끌어 낼 민간인재의 공직 진출을 위해 지자체와 공공기관까지 정부헤드헌팅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등 공직 개방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