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개방교류과) 정부 개방형 직위 채용 화상면접으로 진행
담당자 작성일 2020-03-29 조회수 2085
담당자
작성일2020-03-29
조회수2085
첨부파일 200330 (개방교류과) 정부 개방형 직위 채용 화상면접으로 진행.hwp 다운로드(다운로드 92 회)    바로보기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3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정부 개방형 직위(국·과장급) 채용 면접시험을 처음으로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원격으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 면접 방식을 대면면접에서 화상면접으로 전환한 것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비접촉 방식의 면접을 통해 응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이다.

 

□ 이번에 화상면접을 실시하는 개방형 직위는 지난 2월 공고한 외교부 주 러시아 공사, 기획재정부 국제조세제도과장 등 16개 직위로 1차 서류심사 통과자들이 대상이다. 
 ○ 화상면접은 응시자가 자택 등에서 노트북이나 컴퓨터 등 기기로 ‘온나라PC 영상회의(http://vc.on-nara.go.kr)’에 접속해 면접위원과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지난 27일 김우호 인사처 차장은 경기 과천에 있는 중앙선발시험위원회 면접 시험장을 방문해 화상면접 준비 상황 및 방역 대책을 점검했다.
 ○ 김우호 차장은 “코로나19 상황 하에서도 업무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개방형 직위 채용에 화상면접을 새로 도입해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우수한 인재가 선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