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기획협력과) 강의평가·만족도 높은 우수강사 정보 공유
담당자 작성일 2020-04-27 조회수 1467
담당자
작성일2020-04-27
조회수1467
첨부파일 200427(기획협력과) 강의평가, 만족도 높은 우수강사 정보 공유.hwp 다운로드(다운로드 87 회)    바로보기

□ 강의평가와 만족도가 높은 우수강사 정보가 처음으로 각급 교육훈련 기관에 공유된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민‧관교육발전협의회*의 각급 교육훈련기관에 출강하는 강사 중 강의평가와 만족도가 높은 우수강사 220여 명의 정보를 최초로 공유한다고 26일 밝혔다.

 

     *민‧간 교육훈련기관 간 교육협력 및 상호 발전 등을 위해 1988년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국가 42개, 지방 24개, 공공 28개, 민간 16개 등 110개 교육훈련기관이 참여 중

 

□ 각 기관의 강사 발굴을 위한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하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민‧관교육발전협의회 회원 110개 기관에 우수강사 220여 명의 소속과 이름, 경력사항, 주요 강의분야 등이 공유된다.

 

 ○ 공동활용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분야별 카테고리를 나눠 온라인 교육플랫폼 ‘나라배움터(http://e-learning.nhi.go.kr) 우수강사 정보 커뮤니티’를 통해 제공한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융합과 연결, 소통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가인재원이 공공인적자원개발(HRD) 허브기관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해야 한다."며, "협의회 회원기관 간 실질적 교류 및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정보공유가 우수강사 섭외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국가인재원은 앞으로도 공공HRD 콘테스트와 글로벌 HR 컨퍼런스 등을 통해 공공인적자원개발의 성과를 대․내외에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 또한, 코로나19 상황으로 인재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기관들의 관심과 문의가 늘고 있는 만큼,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민간의 우수 교육과정과 강사를 지속 발굴하는 등 적극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