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보담당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센터장에 민간전문가 임용
담당자 작성일 2020-05-25 조회수 685
담당자
작성일2020-05-25
조회수685
첨부파일 200525 (인재정보담당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센터장에 민간전문가 임용.hwp 다운로드(다운로드 0 회)    바로보기

□ 개방형 직위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센터장(2급)에 의사 출신  의료 빅데이터 분야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중앙부처 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도 시범운영*하던 민간인재 영입 지원을 올해 본격 확대 추진한 이후 발굴된 공공기관 민간인재 영입 지원 첫 사례다.


     * 임용 사례: (2016) 한국철도시설공단 계약처장, (2017) 한국가스안전공사 법무지원팀장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김두환(남, 42세) 전(前) 의사 전용 포털 사이트 ‘메디게이트’ 기획팀장을 민간인재 영입 지원으로 발굴해 빅데이터센터장에 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 민간인재 영입 지원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다. 2015년 도입 이후 현재 총 45명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빅데이터센터장은 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영역을 발굴‧신규 구축하고 분석 지원하며, 외부기관과의 공동연구 및 전문위원단 운영 업무를 수행한다.


□ 김두환 센터장은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약 15년간 의료기관 및 민간 기업을 거치며 임상 경험을 쌓은 후 의학전문기자와 빅데이터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 2016년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상병명을 입력하면 합병증 진행 정도를 알려주고 적절한 치료 약물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 의사 전용 포털 사이트 메디게이트 기획팀장으로 서비스 기획과 데이터 분석, 시각화 업무를 담당했으며, 환자 표본 데이터 기반 처방정보 서비스인 ‘닥터게이트’를 출시, 운영한 경험이 있다.

 

□ 인사처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보험 빅데이터의 새로운 활용영역을 발굴하고 의학 연구자들과 공동연구를 추진할 적임자로 김두환 센터장을 발굴했다.

 

 ○ 김 센터장은 “공단 빅데이터가 공중보건 향상과 예방의학 연구에 유용한 소재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국내외 다양한 기관 및 전문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최관섭 인재정보기획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센터장에 의학 및 빅데이터 분야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보유한 민간 전문가가 영입됐다.”며,

 

 ○ “인사처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을 이끌어 낼 민간인재가 공공영역으로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개방형 직위까지 민간인재 영입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2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