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신규자교육과) 대한민국 미래 선도할 예비사무관 양성
담당자 작성일 2020-05-25 조회수 1900
담당자
작성일2020-05-25
조회수1900
첨부파일 200526 (신규자교육과) 대한민국 미래 선도할 예비사무관 양성.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8 회)    바로보기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은 5급 공개경쟁채용시험에 합격한 예비사무관 340명을 대상으로 25일 '2020년 신임관리자과정(공채) 온라인 입교식'을 개최했다.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17주간 진행되며, 상황에 따라 집합교육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 이번 과정은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기본자세를 함양하고 정책기획 역량을 현업 수준으로 배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운영된다.

 

 ○ 교육생의 90% 이상이 '새천년 세대'(1980~2000년대 초반생)임을 감안해 공직가치 교육에 몰입도가 높은 게임 방식을 새롭게 도입, 쉽고 친근하게 공직자 자세를 체화시켜 나가도록 했다.

 

□ 현업 업무과정을 교육현장에 그대로 재현, 부처 투입 후 시행착오 없이 곧바로 일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 교육생들이 실제 정책을 놓고 문제와 대안 등을 분석해 직접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고 이에 대해 전직 국장급 공무원들이 개별적으로 피드백 하는 과정을 수차례 반복하는 방식이다.

 

 ○ 서울대 행정대학원, 한국개발연구원(KDI), 국립외교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전문 연구·교육기관과 협력해 4차 산업혁명, 저출산·고령화 등 미래 정책 환경에 대한 안목과 통찰력도 넓혀 나가도록 한다.

 

□ 황서종 인사혁신처장도 환영사를 통해 "겸손한 자세로 국민 뜻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면서 "최고의 전문성과 공감능력을 갖춘 공무원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입교사에서 "정부조직 중간관리자인 사무관의 무거운 책임과 사명감을 느끼고 비상한 각오를 다잡아야 한다."면서 "미래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정책역량을 키울 것"을 강조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