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보담당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홍보실장에 민간전문가 임용
담당자 작성일 2020-06-22 조회수 1270
담당자
작성일2020-06-22
조회수1270
첨부파일 200622 (인재정보담당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홍보실장에 민간전문가 임용.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6 회)    바로보기

□ 공공기관 개방형 직위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홍보실장(3급)에 언론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중앙부처 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도 시범운영하던 민간인재 영입 지원을 올해 본격 확대 추진한 이후 발굴된 공공기관  민간인재 영입 지원 세 번째 사례*다.

 

     * (’20.5)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센터장, (’20.6) 한전KPS 종합기술원장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홍주의(남, 45세) 전 신세계 문화팀장을 민간인재 영입 지원으로 발굴해 홍보실장에 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 민간인재 영입 지원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및 기관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다. 2015년 도입 이후 총 47명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홍보실장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홍보 계획 수립 및 시행, 보도자료 배포 및 언론 대응,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방안 선정, 소속기구 홍보 관리 등의 업무를 총괄한다.

 

□ 홍주의 실장은 약 18년간 언론사 및 민간 기업을 거치며 취재기자, 홍보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 문화일보에서 약 7년간 환경부, 고용노동부, 경찰청 등을 출입하며 사회부 기자로 활동하고 편집기자 경력도 보유하고 있다.

 

 ○ 두산과 신세계에서 사내홍보‧언론홍보 관리자로 기업 관련 언론 보도, 그룹 소개 책자 및 온라인 사보 발행,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발전기금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 인사처는 국가유공자 진료와 재활 및 복지증진사업을 수행하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홍보실장에 관련 분야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적임자로 홍주의 실장을 발굴했다.

 

 ○ 홍 실장은 “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홍보 활동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민에게 알기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최관섭 인재정보기획관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홍보실장에 언론 보도 및 대내외 홍보 분야 실무경험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가 영입됐다.”면서,

 

 ○ “인사처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을 이끌어 낼 민간 우수인재가 정부기관과 공공기관 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민간인재 영입 지원 서비스 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