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스마트개발과) '내가 만든 공무원 교육 콘텐츠' 공모전 개최
담당자 작성일 2020-08-03 조회수 1765
담당자
작성일2020-08-03
조회수1765
첨부파일 200803 (스마트개발과) 내가 만든 공무원 교육 콘텐츠 공모전 개최.hwp 다운로드(다운로드 62 회)    바로보기

□ 필요한 내용만 쉽고 빠르게 5분 내외로 학습이 가능한 '마이크로러닝(Micro Learning)' 공개모집 이벤트가 열린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은 현직 국가공무원이 업무 중 습득한 지식과 정보, 경험, 노하우 등을 마이크로러닝으로 직접 제작해 공유할 수 있도록 '내가 만든 마이크로러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 공모는 이달 3일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매달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국가인재원장상과 상품을 수여한다.

 

 ○ 공모전 작품 주제는 공직가치‧직무‧리더십 및 조직‧개인관리 등 업무 관련 내용이나 공유 가치가 있는 유용한 지식‧정보‧경험‧노하우 등으로 사실상 제한이 없다.

 

 ○ 공모분야는 '자체제작영상'과 '시나리오'로 나눠 직접 촬영·편집한 5분 정도의 마이크로러닝 영상은 '자체제작영상' 분야로, 아이디어는 있지만 영상 제작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시나리오' 분야로 응모할 수 있다.

 

□ 접수는 공무원 대상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나라배움터(e-learning. nhi.go.kr)' 내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며, 매달 중순 사전 적합성 심사*와 후속 경쟁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한다.

 

    * (자체제작영상) 단순 홍보용이나 저작권‧보안에 위배 되는 영상 제외 / (시나리오) 영상으로 제작이 어렵거나 제작비용이 과다하게 소요되는 경우 제외

 

 ○ 입상작은 국가인재원의 정규학습과정으로 반영하는 한편 나라배움터에 게재되며, 시나리오는 향후 콘텐츠 제작 소재로 활용될 계획이다.

 

□ 이번 공모전은 일과 학습의 결합 추세, 코로나19 이후 집합교육 제약에 따른 온라인 교육 수요 증가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 보강이 필요, 추진하게 됐다.

 

 ○ 현직 국가 공무원이 본인의 지식․정보 등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공유하는 최초의 방식으로, 이제는 공무원이 단순히 교육 소비자에 머무르지 않고 능동적 공급자로 역할이 확대된다는 의미가 있다. 

 

□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배움터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