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보담당관) 공무원 재해보상 총괄 국장에 첫 민간전문가
담당자 작성일 2020-09-29 조회수 265
담당자
작성일2020-09-29
조회수265
첨부파일 200930 (인재정보담당관) 공무원 재해보상 총괄 국장에 첫 민간전문가.hwp 다운로드(다운로드 26 회)    바로보기

□ 공무원 재해보상제도 및 심사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인사혁신처 재해보상정책관(국장급, 경력개방형 직위)에 의사 출신 직업환경・보건관리 전문가가 임용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김정민(남, 45세) 충청북도 청주의료원 직업환경의학과장을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으로 발굴해 재해보상정책관에 10월 1일자로 발령한다고 29일 밝혔다.

 

 ○ 공무원 재해보상 기능을 전담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신설된 재해보상정책관에 민간출신이 임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및 기관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로, 2015년 도입 이후 총 52명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이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개방형 직위에 적합한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발굴하는 적극적인 채용 지원 방식이다.

 

□ 김정민 재해보상정책관은 산업의학과 전공의, 전문의를 거쳐 지방자치단체 산하 공공병원에서 사업장 보건관리와 근로자 건강진단을 전담해온 직업환경・보건관리 전문가다.

 

 ○ 특히 근로복지공단에서 업무상 질병 여부를 심의하는 위원회 위원으로 10년간 활동했으며, 관련 학회 제도개선위원회 위원장으로 정책・제도 개선 관련 자문 및 직업보건 영역의 발전 전략을 연구해왔다. 

 

□ 재해보상정책관은 공무상 재해의 예방 및 보상, 재활·직무복귀 관련 제도의 운영과 재해보상 급여심사 업무를 총괄한다.

 

 ○ 신임 김정민 재해보상정책관의 직업환경・보건관리 분야 전문지식과 경험을 통해 재해 입은 공무원 입장에서 관련 제도를 개선하고 재해예방, 보상, 재활의 선순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예방사업에도 중점을 두는 등 변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김정민 재해보상정책관은 "공무상 재해 여건 및 현실에 부합하는 재해보상 제도개선과 재해예방 및 재활·직무복귀 지원 사업 추진으로 모든 공무원이 안심하고 직무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황서종 인사처장은 "보건의료 분야의 경험과 역량을 공직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민간인재를 영입하게 돼 매우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정부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낼 인재가 공공부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2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