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책과) '채용정보 한 눈에' 온라인 공직박람회 성황리 개막
담당자 작성일 2020-11-19 조회수 980
담당자
작성일2020-11-19
조회수980
첨부파일 201120 (인재정책과) ‘채용정보 한 눈에’ 온라인 공직박람회 성황리 개막.hwp 다운로드(다운로드 72 회)    바로보기

□ 공직 채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20년 온라인 공직박람회’가 인사혁신처 출범 6주년인 19일 공식 개막했다.

 

 ○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등 7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7급 공직적격성평가(PSAT) 모의평가 사전접수가 시작 10분 만에 마감되는 등 성황리에 운영을 시작했다.

 

□ 인사처(처장 황서종)는 이날 오전 공직박람회 누리집(www.PublicServiceFair.kr)을 통해 개막식을 열고, 안전과 방역을 고려해 공직박람회 최초 현장행사 없이 온라인으로 12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 운영의 장점을 살려 3주에 걸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 먼저, 개막식은 황서종 인사처장의 환영인사와 함께 공직을 준비하는 학생과 시민의 영상 메시지로 시작했다.

 

 ○ 수험생 최소현 씨는 "온라인 공직박람회에서 공신력 있는 정확한 채용정보를 접하게 되어 안심하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박람회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 적극행정관 등 7개의 주제관에서는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의 모습과 함께 다양한 인사혁신 노력 및 성과가 소개된다.

 

 ○ 민생현장의 다양한 적극행정 사례는 물론, 특히 올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치러진 공개채용시험에 적용된 다양한 방역 대책 등도 생생한 영상 및 온라인 콘텐츠로 볼 수 있다.

 

□ 채용정보관에서는 70여 개 참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각종 시험 준비 정보가 제공된다.

 

 ○ 각 기관의 근무여건과 직무특성 등 예비 공직자들이 궁금해 할 사항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 또한 공직 준비생을 위한 온라인 상담(멘토링)과 모의면접, 모의시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된다.

 

 ○ 특히 내년부터 새로 도입되는 국가직 7급 공채시험 공직적격성평가(PSAT) 모의시험을 처음 실시하고, 문제풀이 영상도 제공해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 이밖에도 지역인재 7급 온라인 설명회,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 세미나, 이야기 콘서트 등 부대행사와 OX퀴즈,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황서종 인사처장은 이날 온라인 개막식을 통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참된 공직자의 모습이 이번 박람회로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