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보담당관) 경남지방노동위원회 사무국장에 노사관계 전문가 임용
담당자 작성일 2021-01-26 조회수 1443
담당자
작성일2021-01-26
조회수1443
첨부파일 210127 (인재정보담당관) 경남지방노동위원회 사무국장에 노사관계 전문가 임용.hwp 다운로드(다운로드 40 회)    바로보기

□ 고용노동부 경남지방노동위원회 사무국장(과장급)에 한재훈 전(前) LG수처리 노경팀장이 임용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노사관계 분야 전문가 한재훈(남, 50세) 전 LG수처리(하수처리 운영관리) 노경팀장을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으로 발굴해 개방형 직위인 경남지방노동위원회 사무국장에 임용한다고 26일 밝혔다.

 

   - 한재훈 사무국장은 LG전자에서 노사협력 관계 및 조직문화 담당 관리자를 역임했으며, 최근에는 LG전자 자회사인 LG수처리 노경팀장으로 자리를 옮겨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하고 노사협의회 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및 기관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로, 2015년 도입 이후 총 60명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이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개방형 직위에 적합한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발굴하는 적극적인 채용 지원 방식이다.

 

□ 한재훈 사무국장은 산업 및 조직심리학 박사 학위를 수료한 공인노무사로 약 21년간 기업의 인사‧노경 분야, 노무법인에서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다.

 

 ○ 주요 인사 및 노무 제도를 설계‧운영하고 부당해고 및 산재 등 노동 사건을 처리했으며, 노사 협력관계와 조직문화를 개선해온 노사관계 전문가다.

 

 ○ 특히 노동 환경 변화에 따른 노사정책 및 대응 방안을 수립하고 노사협의회, 사원협의체 등 소통 체계 구축 및 운영을 통해 노사관계를 안정시켰다.

 

 ○ 또한 '인화(人和)'를 바탕으로 한 화합적 노사관계를 지향하는 조직문화 속에서 원칙과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노사 간 균형적인 시각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왔다.

 

□ 고용노동부 경남지방노동위원회 사무국장은 위원회 사무국 업무 운영, ​노동쟁의 조정·중재·필수유지 결정 업무 사건 처리, 심판사건 및 차별시정사건 처리 업무를 총괄한다.

 

 ○ 한재훈 사무국장은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고 현장 중심의 노동분쟁 해결 지원 강화 등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 업무를 공정하고도 신속히 처리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박성희 인재정보기획관은 “정부혁신과 변화를 이끌 전문분야 민간 우수 인재의 공직 영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공직 전문성과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 제도를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