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연금복지과) 새내기·전입 공무원 마음건강 관리 나선다
담당자 작성일 2021-03-02 조회수 1898
담당자
작성일2021-03-02
조회수1898
첨부파일 210302 (연금복지과) 새내기·전입 공무원 마음건강 관리 나선다.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12 회)    바로보기

□ 신규·전입 공무원의 조기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지원프로그램이 마련, 운영된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신규·전입 공무원이 조기에 조직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의 '2021년도 공무원 후생복지 시행계획'을 마련해 각 부처에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 올해 시행계획은 신규 전입 공무원이 조기에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적응 과정에서 오는 업무 스트레스 등을 관리·치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 이에 따라 각 부처는 신규 전입 직원이 조기에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업무공간 사전 준비 및 환영물품(웰컴박스) 제공 ▲기관업무 등에 관한 안내서 제공 ▲상담자(멘토) 지정을 통한 안정적인 조직생활 지원 등에 나선다.

 

 ○ 또한 마음건강 관리를 위해 정신건강 복지센터 등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부처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마련·시행하도록 했다.

 

 ○ 인사처는 우수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한 부처에 대해서는 연말에 포상과 함께 모범사례로 각 부처에 확산할 계획이다.

 

□ 한편 인사처는 현재 공무원 정신건강 증진과 심리재해 예방을 위한 '공무원 마음건강센터'도 전국 6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 상담과 치유가 필요한 공무원은 대면이나 전화, 이메일, 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음건강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 황서종 인사처장은 "신규·전입 공무원의 안정적인 조직 적응과 마음건강 관리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이들에게 적합한 후생복지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어 "새내기 공무원의 빠른 조직 적응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부처 차원의 관심과 선배 공무원의 따뜻한 배려"라며 각 부처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