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보담당관) 공정위 고객지원담당관에 민간 전문가 임용
담당자 작성일 2021-04-12 조회수 1698
담당자
작성일2021-04-12
조회수1698
첨부파일 210412 (인재정보담당관) 공정위 고객지원담당관에 민간 전문가 임용.hwp 다운로드(다운로드 39 회)    바로보기

□ 공정거래위원회 고객지원담당관에 준법감시 및 소비자보호 분야 민간 전문가가 임용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는 과장급 개방형 직위 공모에 지원한 연제혁(남, 47세) 전(前) 악사손해보험 준법감시팀 자문역을 고객지원담당관에 임용한다고 11일 밝혔다.

 

□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으로 발굴된 연제혁 담당관은 개방형 직위 채용정보를 통해 지원했으며, 중앙선발시험위원회의 서류전형‧면접 결과 임용후보자로 선정돼 과장급 역량평가를 거쳐 최종 임용됐다.

 

 ○ 연 담당관은 손해보험사에서 준법감시(내부통제), 법무 자문, 윤리준법교육, 소비자보호 위원회 위원, 민원예방교육, 고객지원센터 민원처리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은 준법감시 및 소비자보호 분야 전문가다.

 

 ○ 손해보험사의 사내 직원 복지협의를 위한 노사협의회 직원 대표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금융회사 지배구조법에 따른 내부 규정을 제‧개정하고 소비자보호 관련 내부통제계획을 수립한 경험이 있다.

 

□ 공정거래위원회 고객지원담당관은 민원업무 관련 종합시책을 수립하고 민원제도를 개선하며, 민원인에 대한 상담서비스 제공하는 업무를 총괄한다.

 

 ○ 연제혁 담당관은 "민간에서 경험한 다양한 고객지원 사례를 적용해 고객중심 민원행정으로 민원서비스 개선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김윤우 인재정보담당관은 "연 담당관은 준법감시 뿐 아니라 민원행정 분야에 실무 경험과 전문 지식이 탁월해 중앙선발시험위원회의 서류전형과 면접, 역량평가를 우수하게 통과한 최적임자"라고 소개했다.

 

 ○ 이어 "앞으로도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 제도를 통해 민간의 우수한 인재가 공직에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써 정부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및 기관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조사, 추천 또는 지원 안내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로, 2015년 도입 이후 총 64명의 민간 전문가가 임용됐다.

 

 ○ 이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개방형 직위에 적합한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발굴하는 적극적인 채용 지원 방식이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