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보담당관) 가정의학과 전문의, 건보공단 건강지원센터장에
담당자 작성일 2021-07-19 조회수 918
담당자
작성일2021-07-19
조회수918
첨부파일 210720 (인재정보담당관) 가정의학과 전문의, 건보공단 건강지원센터장에.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0 회)    바로보기 210720 (인재정보담당관) 가정의학과 전문의, 건보공단 건강지원센터장에.hwp 다운로드(다운로드 20 회)    바로보기

□ 개방형 직위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건강지원센터장(의사, 2급)에 의료 분야 민간 전문가가 임용됐다.

 

 ○ 빅데이터센터장, 정보보안부장에 이어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된 공단 내 세 번째 사례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강혜경(여, 51세) 정부세종청사 부속의원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해 대전충청지역본부 건강지원센터장에 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정부헤드헌팅)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및 기관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로, 2015년 도입 이후 총 71명의 민간 전문가를 영입 지원했다. 

 

 ○ 이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개방형 직위에 적합한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발굴하는 적극적인 채용 지원 방식이다.

 

 ○ 지난해부터 지원 대상을 중앙부처에서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으로 본격 확대 중이며, 올해 4명을 포함해 현재까지 공공기관에 총 11명의 민간인재가 임용됐다.

 

□ 건강보험공단 건강지원센터장은 건강관리서비스 대상자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관리사업을 총괄한다.

 

 ○ 강혜경 센터장은 약 27년간 정부기관 부속의원과 병원, 생명보험사에서 주로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검진 업무를 담당했으며, 건강관리 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사례 관리 경험을 보유한 가정의학과 전문의다.

 

 ○ 특히, 1차 진료 및 예방접종, 방문 진료, 건강상담 및 만성질환 관리, 건강검진 결과판정 경험이 풍부해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수행과 제도 전문성 고도화를 필요로 하는 건강지원센터장에 적합한 인재로 평가되고 있다.

 

□ 공단 인사담당자는 "지난해부터 외부 전문가 확보가 어려운 의료빅데이터, 정보보안 분야 인재를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정부헤드헌팅)으로 영입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에도 건강관리 분야 경험이 풍부한 의료전문가를 영입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 강혜경 센터장은 "공단 만성질환 관리 협업체계(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관련 제도개선과 정책을 지원하고 1차 의료 현장 지원 중심의 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인사처 김윤우 인재정보담당관은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 서비스를 통해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계속해서 우수 인재발굴을 지원할 수 있어 고무적"이라면서, "인재영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공의료 부문에서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지금처럼 삼고초려의 마음으로 후보군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