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국민 인재, 현장서 찾아라!
담당자 작성일 2015-06-25 조회수 4029
담당자
작성일2015-06-25
조회수4029
첨부파일 150626 (인재정보담당관) 찾아가는 국민추천제 홍보.hwp 다운로드(다운로드 64 회)    바로보기 150626 (인재정보담당관) 찾아가는 국민추천제 홍보.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4 회)    바로보기

  “찾아라! 또 찾아라! 그리고 또 찾아라! 그러면 구해질 것이다!”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가 국민추천제에 대한 국민과 전문가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홍보’를 실시한다. 국민추천제는 정부 주요 직위의 공직후보자를 국민이 직접 추천하는 제도로, 지난 3월 시행됐다. 

인사혁신처는 전문성 있는 우수 인재가 많이 활동하는 과학기술, ICT, 안전, 재정 등 각종 분야별 학회와 주요 민간단체 포럼 등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고객밀착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최승철 인재정보담당관 등 인사혁신처 인재정보기획관실 직원은 25일 대한설비공학회 학술대회가 열리는 강원도 평창군을 찾아 국민추천제 알리기에 나섰다. 학술대회에는 서울과학기술대, 한국기계연구원, 유원엔지니어링 등 관련 대학, 연구원, 기업의 에너지 융·복합분야 전문가와 학생 600여 명이 참석했다. 

최승철 담당관은 이날 학술대회에서 “그 동안 국민들이 꾸준히 국민추천에 참여해 인재를 추천하고 있으나, 주요 공직후보자 발굴에는 전문가의 참여가 특히 필요하다”며 국민추천제에 전문가와 국민이 적극 나서줄 것을 부탁하였다. 

인사혁신처는 또한, 공공기관·중앙부처 등 인재 수요기관을 방문해 국가인재DB에 수록된 인재들을 주요 공직 후보자로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설명·요청하고 있다.  

우선,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임원 인선에 인재DB를 적극 활용토록 요청, 설명하고 있으며,  향후, 각 부처를 대상으로 정부위원회 위원 후보자, 과장급이상 개방형직위의 민간스카우트 인재풀로 이용해 줄 것을 요청, 설명할 계획이다.  

김정일 인재정보기획관은 “국민추천제를 통해 역량과 능력을 갖춘 숨은 인재가 많이 발굴돼 공직사회에 새바람을 일으켰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많은 국민인재가 공직인재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국민들과 전문가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행 3개월을 맞은 국민추천제는 현재까지 총 233명(타인추천 108명, 본인추천 125명, 6.19현재)이 추천돼 이중 156명이 국가인재DB에 수록돼 있거나 새로 등록됐다. 

국민추천제 홈페이지(www.hrdb.go.kr)도 누구나 편리하게 주변 인재를 추천할 수 있도록 다음 주 새로 단장해 문을 연다. 새 홈피에서는 추천직위 특성, 주요업무, 자격요건 등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