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혁신처 누리집 얼굴 바꾼다!
담당자 작성일 2015-08-02 조회수 4804
담당자
작성일2015-08-02
조회수4804
첨부파일 홈페이지 개편 보도자료_최종_20150731.hwp 다운로드(다운로드 72 회)    바로보기

□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의 ‘얼굴’이 새롭게 태어난다. 정보 제공과 열람의 제한을 없앴으며, SNS채널과 컨텐츠의 실시간 연계 기능을 추가해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열린 처장실’ 페이지도 인사혁신과 공직개혁을 바라는 국민의 목소리를 보다 많이 들을 수 있도록 개편된다.


□ 인사혁신처는 이처럼 소통과 알림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홈페이지(www.mpm.go.kr)를 3일부터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인사혁신 추진을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구성됐다.
○ 새 홈페이지는 PC, 모바일에 최적화한 서비스를 시공간 제약 없이 제공하는 기술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열람하고, 의견을 게시할 수 있게 된다.
○ 인사혁신처 페이스북, 트위터 등 5개의 SNS 채널과 콘텐츠도 실시간 연계해 대국민 정보 취득경로를 다양화 했다.            
○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SNS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도 있게 된다.
  - 이용자 누구나 홈페이지 콘텐츠를 개인 SNS로 복제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해 대국민 정보제공의 편리성을 높였고,
  - 본인인증 등 불편한 절차 없이 개인 SNS로 로그인하면 실시간으로 의견을 게시할 수 있도록 소통방식도 바꿨다.


□ 이근면 처장과 국민의 소통 채널도 더욱 다채로워진다.
○ ‘사람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꾸며진 ‘열린처장실 페이지’는  ‘근면톡’ 메뉴를 개설 ‘인사’, ‘혁신’, ‘멘티들에게’라는 키워드로 인사전문가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장(場)을 운영하고 있으며,
○ ‘처장에게 바란다’, ‘함께 이야기해요’ 코너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공직인사의 혁신을 바라는 여론을 직접 듣고 개선하겠다는 이근면 처장의 강력한 의지가 담겨 있다.


□ 새로 만들어지는 ‘인사혁신 Never Ending Story’ 메뉴에서는 인사혁신 추진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된다.
○ ‘공직인사혁신’ 추진방향과 과정을 모두 공개해 국민과 정책 추진과정을 공유하는 ‘유리그릇 행정’을 실현하고,
○ ‘함께 만드는 인사혁신’ 코너는 월별로 혁신과제를 선정, 국민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집단지성(Collective Intelligence) 형식으로 국민이 참여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 김혜순 기획조정관은 “인사혁신처가 추진하는 인사혁신정책은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할 때 성과와 성공을 이룰 수 있다”면서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들께 우리 처의 정책추진과정을 투명하게 알리고,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인사혁신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