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동영상뉴스

Home > 새소식 > 주요정책홍보 >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의 조회 테이블로 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한 현장공무원 역량강화
작성자대변인실 작성일2018-07-31 조회수1466
작성자대변인실
작성일2018-07-31
조회수1466
유투브 바로가기

※동영상 재생이 안될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한 현장공무원 역량강화

NA) 인사혁신처는 재난·안전 분야 대응력 강화를 위해 2018년 6월 22일 현장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워크숍은 경찰과 해경, 소방공무원 등 재난?안전 분야 현장공무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12개 교육훈련기관이 참여해 재난·안전 분야 협업체계 구성과 교육운영 노하우를 공유했습니다.

(인터뷰1) 김판석 인사혁신처장
예방, 대비, 대응, 복구 이 한 과정 과정을 잘 전파해서 모든 (현장 공무원)분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NA) 해양경찰교육원은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현장공무원에게 실제 해경 훈련 시 활용하고 있는 조함 시뮬레이션 훈련장과 해상구조 훈련장, 재난대응 훈련장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우수 교육과정으로 해양경찰교육원이 운영하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관계기관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인터뷰2) 김민철 경사 중앙경찰학교
재난위기관리 전문가들이 모여서 기관 간 협업도 가능하고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각종 시물레이션 교육과 과정에 대해서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중앙경찰학교에서도 이런 시스템을 도입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3) 허경준 경장 해양경찰교육원
안전교육이 강화되면서 해양경찰교육원에서 매주 금요일 ‘바다로 캠프’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이나 일반인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NA)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경찰과 해경, 소방을 포함한 재난·안전 분야 전문교육훈련기관 간 협의체를 구성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126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