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사진뉴스

Home > 새소식 > 주요정책홍보 > 사진뉴스

사진뉴스

사진뉴스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혁신처 - 미주개발은행(IDB) 간 인사행정협력 MOU 체결
작성자대변인실 작성일2018-10-31 조회수5822
작성자대변인실
작성일2018-10-31
조회수5822
첨부파일

인사혁신처 - 미주개발은행(IDB) 간 인사행정협력 MOU 체결 현장

  

최재용 인사혁신처 기획조정관과 미주개발은행 안나 마리아 로드리게즈 국장의 인사행정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서명 현장

10월 31일, 정부서울청사(서울 종로구)에서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이 미국 워싱턴D.C.에 본부를 두고 있는 미주개발은행(IDB) 방문단(아나마리아 로드리게즈 외 3명)의 예방을 받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이어 최재용 인사혁신처 기획조정관과 미주개발은행 안나 마리아 로드리게즈 국장이 인사행정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이는 김판석 처장 취임 이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인사행정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며, 미주개발은행(IDB)은 중남미 지역 국가들의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959년 설립된 공공국제기구로 회원국의 개발 사업을 위한 금융 지원 및 사회통합 프로그램 실시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는 인사행정정책 및 인적자원관리 분야에서 대한민국 인사혁신처와 미주개발은행 간 협력을 강화하여 중남미 지역 국가의 경제, 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인사혁신처와 미주개발은행은 중남미 지역 국가들과 대한민국 간 인사행정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사행정 분야와 관련된 공동 정책연구 및 사업을 추진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인사혁신처는 대한민국의 공무원 인사제도를 개발도상국에 성공적으로 전파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남미 지역 국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행정한류의 확산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6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