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공무원 인사제도 > 공직박람회 > 연도별 공직박람회 > 2019

FAQ

2019 공직박람회

공직박람회는 공직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Q 공직박람회는 누가 관람할 수 있나요?

공직 준비 수험생, 진로 탐색 및 설계중인 고등학생 · 대학생, 공직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 모두 관람 가능합니다.

Q 공직박람회는 유료 관람인가요?

무료관람입니다.

Q 박람회 시기는 어떻게 결정된 것인가요?

공직박람회의 개최시기는 각종 공무원 시험일정 및 공무원시험 준비생뿐만 아니라 예비수험생, 민간경력자, 대학생 등 공직에 관심 있는 다양한 관람 수요자를 고려해 결정됩니다.

Q 사전등록은 왜하나요?

사전등록은 참관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사전등록을 하지 않아도 참관이 가능합니다. (현장등록 가능)
사전등록을 하실 경우 안내 메일 등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행사당일 현장등록으로 인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사전등록은 홈페이지에서 11월 4일 (월)부터 접수예정

Q 현장방문이 어려운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공직박람회의 콘텐츠를 향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온라인 박람회를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장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박람회 동영상 및 각종 채용관련 자료 등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부처별 직종별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공직박람회에서는 일반직뿐만 아니라, 군인, 소방, 경찰, 교사 등 특정직공무원, 헌법기관 공무원, 지자체 공무원 등 모든 종류의 공무원 채용에 대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각 기관별 부스에서 상담 받으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기관별 채용제도 메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박람회 현장에서 선발시험을 보고 즉석에서 채용하기도 하나요?

공직박람회는 공무원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 공직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직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개최됩니다. 박람회에 오시면 부처별, 공무원 직종별로 향후 예정된 채용계획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으며, 기관별 부스에서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장에서 실제 면접 등 선발시험을 실시하고 즉석 채용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Q '공직선배 멘토링' 이란 무엇인가요?

공직선배 멘토링은 공무원 시험 합격자가 공무원 시험준비 경험 및 공직근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1:1 상담을 통해 수험생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Q 박람회 현장에 주차공간이 지원되나요?

현장에 유료주차장이 있으나 장소특성상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며 교통이 혼잡한 점으로 볼 때,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유익한 관람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