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FAQ

Home > 공무원 인사제도 > 공직박람회 > 연도별 공직박람회 > 2020

FAQ

2020 공직박람회

공직박람회는 공직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FAQ

Q 공직박람회는 누가 관람할 수 있나요?
공직 준비 수험생, 진로 탐색 및 설계중인 고등학생 · 대학생, 공직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 모두 관람 가능합니다.
Q 2020년에는 공직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내년에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나요?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습니다.
Q 공직박람회 폐막 이후에도 영상 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나요?
공직박람회 폐막 이후에도 영상 자료는 인사혁신처 누리집 및 인사처TV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멘토링이란 무엇인가요?
온라인 멘토링은 공무원 시험 합격자가 공무원 시험준비 경험 및 공직근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1:1 상담을 통해 수험생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Q 7급 psat 모의평가 신청을 못했는데 문제를 받아볼 수 없나요?
11월 26일 이후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s://www.gosi.kr/)에 문제가 공개됩니다.
Q 7급 PSAT 모의평가 풀이영상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7급 PSAT 모의평가 풀이영상은 인사처TV(https://www.youtube.com/c/mpmkorea/)에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매일 17시에 업로드 되며, 공직박람회 누리집 및 인사처TV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전역 예정 장병들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전역예정장병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화상 멘토링 및 모의 면접은 '국방전직교육원 홈페이지(www.moti.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모의 면접이나 온라인 멘토링은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진행되나요?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행됩니다.
Q 온라인 모의면접/멘토링 진행 시, 꼭 PC를 사용해야 하나요?
네, 모의면접의 경우, 면접과제를 주고 받아야 하기 때문에 PC 사용이 불가하면 참여가 어렵습니다.

한글, 워드 파일 설치 필수이며, 테블릿 사용도 참여가 어렵습니다.

Q 온라인 모의면접/멘토링 진행 시, 블루투스 이어폰(에어팟, 버즈 등)은 사용 불가한가요?
사용 가능하지만, 사용자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내장형 마이크가 있는 유선을 추천 드립니다.
Q 온라인 모의면접/멘토링 관련, 안내문자를 받았는데 확정이 된건가요?
안내문자를 받으신 후, 신청 시 제출하신 번호로 다시 한번 확인 전화를 드립니다. 유선으로 참여 확인 후 확정됩니다.
Q 온라인 모의면접/멘토링 관련, 확정 확인 후 사전 테스트는 언제 진행되나요?
유선 확정 후, 모의면접 전날 순차적으로 줌 프로그램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주말제외)
Q 세미나 사전신청 후, 개별 확인 연락이 오나요?
세미나 진행 2~3일 전 사전 신청하신 연락처로 참여하기 URL 을 문자로 발송드립니다.
Q 세미나에 사전신청을 못하였는데 시청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실시간 스트리밍 중에도 개인정보 입력 후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Q 참여프로그램(온라인 멘토링/모의고사, 세미나 등)과 ‘2020 온라인 공직박람회’ 내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그리고 본 박람회 일정 등의 박람회 운영 관련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public@mayday3.com 혹은 02) 6953-5090~5091 (주중 9시-18시)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