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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인사관리시스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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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인사관리시스템 안내

전자인사관리시스템이란

    • 각 중앙행정기관의 인사업무를 지원하는 '표준인사관리시스템' 과 인사혁신처의 인사정책 및 인사업무처리를 돕는 '중앙인사정책지원시스템' 모두를 말합니다. 또한, '표준인사관리시스템'과 '중앙인사정책지원시스템'을 연계한 전체시스템을 일컫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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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인사관리시스템

    • 중앙행정기관 인사관련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관리하고, 인사 담당자 및 공무원들의 인사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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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인사정책지원시스템

    • 중앙인사관장기관(인사혁신처)에서 정책업무를 수행하고, 현황분석 및 통계자료를 제공하여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인사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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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구성

    • e-사람 은 부처용 '표준인사관리시스템' 10여 개 서비스와 중앙인사관장기관용 '중앙인사정책지원시스템' 14개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서비스는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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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의 정보자원 통합시스템

    • e-사람은 클라우드 기반의 정보자원 통합시스템으로 구축하여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를 공동활용하고, 부처별 데이터베이스를 물리적, 논리적으로 통합한 시스템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부처 업무시스템 및 주요 행정정보시스템과 보안성, 확장성, 안정성을 고려한 인사정보 공유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각 부처 업무시스템과의 상호운용성 확대 및 자원 활용성을 제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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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을 이용한 신속한 업무수행

    • 시·공간적 제약 없는 복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무관련 업무의 실시간 보고, 처리 등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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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담당부서 :
정보화담당관
전화 :
044-201-8164
최종 수정일 :
2018-02-27
최종 확인일 :
2018-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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