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노사상생 게시판

Home > 공무원 인사제도 > 노사협력 > 노사상생 게시판

노사상생 게시판

노사상생게시판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정부-공무원노조, 10년 만에 정부교섭 상견례 개최
작성자 노사협력담당관 작성일 2018-07-02 조회수 4245
작성자노사협력담당관
작성일2018-07-02
조회수4245

정부와 공무원 노조는 2018년 7월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재부, 교육부 등 주요부처 차관과 공무원노조 대표 등이 참여하는 정부교섭 상견례를 개최하고 2008 정부교섭을 본격적으로 재개하였습니다.

정부교섭은 국가, 지방을 망라한 공무원노동조합들이 참여하는 '정부와 공무원노조간 최대 규모의 단체교섭'으로서 금번 정부교섭은 2008년 9월에 74개 공무원노조가 참여하여 시작되었으나, 일부 교섭참여 노조의 자격문제 등 법적분쟁 등으로 논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교섭이 장기간 중단되어 왔습니다.

이날 본교섭 상견례에는 인사혁신처장(정부교섭대표)을 비롯하여 기재부, 교육부, 행안부, 복지부, 여가부, 권익위 등 7개 관계부처 차관(급)들이 정부측 교섭대표로 참석하였고, 이연월 공노총위원장(노조교섭대표), 김주업 전공노 위원장, 박창진 한공노 위원장 등 주요 공무원노조 대표 10명이 노조측 교섭대표로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상견례를 필두로 하여 정부교섭은 7월부터 조합활동, 인사, 보수, 복무, 연금복지, 성평등, 교육행정 등 7개 분야의 218개 의제를 토대로 분과교섭, 실무교섭 등을 진행함으로써 본격적인 교섭에 들어가게 됩니다.

 

정부교섭 본교섭위원 상견례 기념촬영

정부교섭 본교섭위원 상견례 기념촬영(인사혁신처장-공노총 위원장)

 

정부교섭 본교섭위원 상견례 기념촬영

정부교섭 본교섭위원 상견례 기념촬영(본교섭위원 전원)

콘텐츠 담당부서 :
노사협력담당관
전화 :
044-201-8083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