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활동·홍보영상

Home > 참여민원 > 정책참여 > 국민참여정책단 > 활동·홍보영상

활동·홍보영상

국민참여정책단-홍보영상의 조회 테이블로 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제3기 인사혁신처 국민참여정책단 환영사
작성자법무감사혁신담당관실 작성일2020-06-02 조회수830
작성자법무감사혁신담당관실
작성일2020-06-02
조회수830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의 제3기 인사혁신처 국민참여정책단 환영사입니다.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보다 나은 정부
인사혁신처

안녕하십니까 인사혁신처 처장 황서종입니다.
먼저 바쁜 일상 속에도 인사혁신처에 관심을 갖고 봉사를 자원해 주신 제3기 국민참여정책단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께서는 인사혁신처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공무원 인사를 관장하는 기관이면서 공직사회를 혁신한다는 의지도 함께 느껴지실것이라 생각합니다.(국가를 위한 국민을 위한 공직자를 위한)
2014년 출범한 인사혁신처는 역대 모든 행정기관을 통틀어 기관명에 혁신이 붙은 최초의 부처입니다.(인사혁신처가 확실하게 대우하겠습니다. 인사혁신처가 힘껏 돕겠습니다.)
공직사회의 근본적 개혁과 정부혁신을 선도하라는 시대적 소명을 국민께서 부여해 주신 것이라 믿습니다.
지금 우리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초래한 전세계적인 격변의 한복판에 있습니다.
기존 규칙은 깨지고 사람들의 일상이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와 맞서고 있습니다.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잠시 멈춤)
전례 없는 위기를 선도적으로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존 관행을 파격적으로 해체하고 변화의 모멘텀을 만드려는 정부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참 잘 싸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안심할 수 없습니다.)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낼 가장 큰 원동력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의료진 덕분에. 코로나19극복 우리 모두가 영웅입니다.)
인사혁신처에서도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위기를 기회와 발전의 발판으로 삼기 위하여 국민 여러분들의 지혜를 모으고자 합니다.
국민을 위해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게 일하는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고 국민이 체감하는 인사혁신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정책 현장에서 발굴한 참신하고 날카로운 의견이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원으로 2018년부터 운영한 국민참여정책단 선발 인원을 확대하여 제3기 국민참여정책단을 구성하였습니다. (제3기 인사혁신처 국민참여정책단 위촉 2020.6.1.(월) 인사혁신처)
중요한 시기에 인사혁신처의 소중한 파트너가 되신 여러분께서 각계각층 국민의 의견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소통 창구로서 활발하게 활동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1년의 활동기간 동안 아낌없이 지혜를 모아주시면 귀 기울여 듣고 우리 정책에 녹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보다 나은 정부
인사혁신처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