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조직과)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 인사처에 떴다
담당자 작성일 2024-01-24 조회수 674
담당자
작성일2024-01-24
조회수674
첨부파일 240124 (인사조직과)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 인사처에 떴다.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7 회)    바로보기 240124 (인사조직과)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 인사처에 떴다.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31 회)    바로보기

 충청북도 충주시의 공식 유튜브(충TV)를 운영하며 지방자치단체 중 최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김선태 주무관이 인사혁신처를 방문했다.

 

 인사처는 24일 김선태 주무관이 세종시 인사처를 방문해 김승호 처장 인터뷰와 전 직원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시간여 진행된 김승호 처장 인터뷰에서 김 주무관은 국가공무원 채용 및 인사정책, 제도 등을 담당하는 인사처에 궁금했던 사항 등을 묻고, 김 처장도 정책홍보 관련 자문을 구하며 58만 명을 넘어선 유튜브 구독자 보유 비결 등을 물었다.

 

 해당 영상은 조만간 ‘인사처티브이(www.youtube.com/@mpmkorea)’와 '충티브이(www.youtube.com/@Chungjus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 주무관은 이어 이날 오후 전 직원 대상 특강도 진행했다.

 

 '충주시 사회관계망(SNS) 이야기'라는 주제로 충주시 유튜브의 성공사례와 홍보전략, 사례로 보는 적극행정에 대해 1시간여 강의했다.

 

 김 주무관은 "우리가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가 아니라 사람들이 궁금하고 보고 싶어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해 도전한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전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은 "충주시 젊은 주무관이 참신하고 재미있게 정책홍보를 해 구독자가 충주 인구의 두 배를 넘어섰다"며 정책홍보 혁신 사례로 언급한 바 있다.

 

 특강을 들은 직원들은 "공무원 정책홍보 전문가를 만나 유튜브에서 크게 인기를 얻은 영상의 탄생기를 직접 들으니 더욱 쉽게 와닿고 유익했다"면서 "딱딱할 수 있는 정책홍보도 이렇게 하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승호 처장은 "공무원 인사제도 정책을 어떻게 어떠한 메시지로 전달해야 할지 조언을 구한 시간이었다"며 "국익을 실현하는 정부, 국민과 함께하는 공무원을 만들기 위해 인사처도 올해 더욱 정진해 국민 입장에서 체감될 수 있는 홍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