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신규자교육과) 민간경력 신임 사무관 54명, 공직자 첫 교육
담당자 작성일 2024-02-19 조회수 482
담당자
작성일2024-02-19
조회수482
첨부파일 240219 (신규자교육과) 민간경력 신임 사무관 54명, 공직자 첫 교육.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39 회)    바로보기 240219 (신규자교육과) 민간경력 신임 사무관 54명, 공직자 첫 교육.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6 회)    바로보기
 민간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5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에 합격한 예비사무관 54명이 공직자로서의 첫 교육에 들어갔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김채환)은 19일 충북 진천군 국가인재원에서 '제69기 신임관리자 경채 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과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4월 19일까지 9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공직가치를 내재화하고 정책기획 및 지도력(리더십) 역량을 키우는 것에 중점을 뒀다.

 공직자가 갖춰야 할 올바른 공직 자세를 확립하고 국정철학과 국정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교과를 구성했다.

 또한, 현장 견학과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국정과제 조(팀) 연구 등 참여형 과정을 강화했고, 민간에서 쌓은 전문성과 경험을 공직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직무‧실습 중심의 교육도 확대했다.
 
 특히, 정책사례에 기반한 인공지능 활용 정책기획 프로그램을 신설해 인공지능 활용 능력을 키우는 한편, 정책 과정 전반의 종합적 이해와 정책단계별로 요구되는 핵심 필요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법령안 심사 절차와 예산안 협의절차를 재연하는 교육과정과 정책유형별 보고서 실습 및 개별 되먹임(피드백)을 통해 법제, 예산, 보고서 작성에 대한 실무교육도 진행한다.
 
 공직 적응을 위해 고위공무원·민간경력 선배와의 상담(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소통 및 협력을 위한 동아리 활동 및 자기 주도 학습모임 등도 지원한다.
 
 김채환 국가인재원장은 "교육 기간이 개인과 국가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을 가진 예비사무관들이 국익을 실현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