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설명·정정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설명·정정자료

설명·정정자료

해명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설명자료) 중앙일보 성과상여금 보도 관련
작성자 작성일 2021-04-01 조회수 5862
작성자
작성일2021-04-01
조회수5862
첨부파일 210401 (설명자료) 중앙일보 성과상여금 보도 관련.hwp 다운로드(다운로드 92 회)    바로보기

선거를 앞두고 성과상여금 예산 조기집행을 추진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릅니다.

 

2021.4.1.(목) 중앙일보 보도(하필 선거 앞두고... 교사·경찰·군인 상여금 당겨 뿌렸다)에 대하여 밝힙니다.

 

 <언론 보도내용>

 

□ "정부가 예산 조기 집행 명목으로 교사·경찰·군인은 물론 지방자치단체까지 광범위하게 공무원 상여금·수당의 조기 지급을 추진하고 있다. … 일각에선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둔 선심성 재정 살포란 지적이 나온다."

 

 <인사혁신처 입장>

 

□ 선거를 앞두고 전년과 달리 올해부터 성과상여금 등 예산 조기집행을 추진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릅니다.

 

□ 정부는 코로나 19에 따른 경제위기 극복, 소비 진작 등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인사혁신처에서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성과상여금 등이 적시에 지급될 수 있도록 각 부처에 안내하였습니다.

 

  ㅇ 「공무원보수 등의 업무지침」(인사혁신처 예규)에서는 각 부처에서 3월 말까지 성과상여금 평가 및 지급을 완료하고 운영 결과를 인사혁신처장에게 제출하도록 매년 동일하게 규정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